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후보 확정
화성시 이은주 도의원, 경제노동위원장 내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09 [11: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 김인순 도의원(좌측 3번째) 등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후반기 상임위원회 배정안을 밝히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7일 제10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배정을 마무리 했다. 의회운영 15(비교섭1), 기획재정 13(비교섭1), 경제노동 14(비교섭1), 안전행정 13(비교섭1), 문화체육 14, 농정해양 11, 보건복지 11(비교섭2), 건설교통 14(비교섭1), 도시환경 14(비교섭1), 여성가족 11(비교섭1), 교육기획위원회 13(비교섭1), 교육행정 13명으로 상임위 정족수를 확정하고, 의원들을 해당 상임위원회로 배정했다.

 

10대 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 후보도 정했다. 의회운영위원장은 정승현(안산4, 초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정승현 운영위원장 내정자는 안산시의회 3선 의원, 시의회 부의장, 시의회 민주당 대표, 시의회 운영위원장 등을 거쳤다. 현재 교섭단체 총괄수석 부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을 맡고 있다.

 

기획재정위원장은 심규순(안양4, 초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심규순 기획재정위원장 내정자는 전반기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기획수석부대표, 안양시의회재선의원, 7대 안양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경제노동위원장은 이은주(화성6, 재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이은주 경제노동위원장 내정자는 10대 의회 전반기 예결특위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중앙당 미세먼지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안전행정위원장은 김판수(군포4, 초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김판수 안전행정위원장 내정자는 군포시의회 3선의원, 군포시의회 시의장, 민주당 경기도당 부대변인 등을 거쳤다.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최만식(성남1, 초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내정자는 성남시의회 3선 의원, 성남시의회 예결산위원장 등을 거쳤으며,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맡고 있다.

 

농정해양위원장은 김인영(이천2, 초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내정자는 이천시의회 의장 출신으로 한강지키기 운동본부 정책국장,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자문의원 등을 맡고 있다.

 

보건복지위원장은 방재율(고양2, 초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방재율 건복지위원장 내정자는 국가공무원 부이사관을 역임하였고, 경기도 사회적경제위원회위원, 민주평통 고양시협의회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건설교통위원장은 김명원(부천6, 초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김명원 설교통위원장 내정자는 (국립)한국환경공단 감사, 월드에너지 전무이사, 19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국민통합특보 등을 역임했다.

 

도시환경위원장은 장동일(안산3, 삼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 내정자는 제 8대 경기도의회 원내 부대표, 민생대책특별위원 등을 거쳤으며, 경기도당 교육연수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여성가족위원장은 박창순(성남2, 재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박창순 여성가족위원장 내정자는 성남시의원 등을 거쳤으며, 민주평화통일정책 자문회의성남시협의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교육기획위원장은 정윤경(군포1, 재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내정자는 전반기 수석대변인 출신으로 경기도의회 정치연설연구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교육행정위원장은 남종섭(용인4, 재선) 의원이 후보로 내정됐다.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내정자는 전반기 총괄수석 부대표 출신으로 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자치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이번 결정은 13345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통해 확정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