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이은주·박윤영 도의원, 도지사 공로패 수상
도민 위한 적극적 조례입법·위원장 활동 인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09 [11: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박윤영 도의원(가운데)이 공로패를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이은주 도의원(우측)이 공로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이은주(민주당, 화성6), 박윤영(민주당, 화성5) 경기도의원이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박윤영 의원은 제10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기도 농업 분야 지원 확대와 경기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경기 농정을 구현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왔다.

 

특히 친환경 학교급식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진상 규명과 학교급식 행정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조사특별위원회 운영을 상임위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면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직영 운영을 통한 학교급식체계의 공공성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와 함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코로나19 발병에 따른 화훼농가 지원 사업 등을 경기도 추경 예산에 신속하게 반영했다.

 

박윤영 의원은 10대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는 대화와 존중을 바탕으로 마음을 하나로 모아 농업 정책을 국가 생존논리로 접근하는 등 농업이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경기도 농업 정책 지원 확대에 집행부가 나서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은주 의원은 꼼꼼한 현장 활동을 바탕으로 민생과 밀접한 입법활동과 수준 높은 정책 대안 제시 등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특히 경기도의회 제10대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경기도 예산안·경기도 교육비 특별회계예산안과 결산·예비비 지출 심사 등을 총괄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예산이 도민을 위해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세밀하게 살피며 의회 본연의 견제와 감시자 역할에 충실히 임했다는 평가다. 경기도교육청 학교 학생봉사활동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를 대표발의하고, ‘경기도교육감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개정을 주도하는 등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입법활동에도 앞장섰다.

 

이은주 의원은도민의 대변자로서 각 분야 다양한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집행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하는 의정활동에 노력해왔다앞으로의 의정활동도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더 열심히 들으며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뛰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