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양교사, 학교급식 납품 농가 방문 모니터링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시스템 기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09 [11: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관내 영양교사들이 친환경 식재료 생산 농가를 직접 방문해 현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지난 8일 관내 영양()15명과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 식재료 생산 농가를 방문해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관내 초··고등학교에 납품되는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전성 및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7일에는 팔탄면 소재 드림아이농장에서, 8일에는 송산면에 위치한 환이네 블루베리농장에서 각 15명씩 참가해 발열체크를 시작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농장토크, 블루베리 수확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보다 건강한 먹거리가 아이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블루베리 재배과정과 전처리 공정을 직접 확인하고 시식하며 제품의 상태를 꼼꼼히 살폈다.

 

김조향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돼 제때 출하하지 못한 농가들의 어려움이 컷을 것이라며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지역 농가들이 농촌을 떠나지 않고 지속가능한 학교급식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관내 유치원 및 초··140개교 학교급식에 감자, 양파, , 미곡, 잡곡, 김치 등을 공급 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