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700만 세계 한인 묶는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7월 출범
세계경제인 대표하는 국회 연구단체, 7월 7일 창립총회 개최
포럼 대표 이원욱 의원, “세계 한인 간 경제교류 촉진 추진”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6/18 [13: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원욱 국회의원     ©화성신문

 

700만 세계한인경제인의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 모색과 관련 정책 연구 및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이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7월 출범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국회의원(경기 화성을)16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을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7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단법인 해외한인무역협회와 함께 창립총회 및 1차 세미나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21대 국회에서 세계 각국에 산재한 교포무역 및 경제단체 인사 초청 통한 상호 협력 및 교류의 장 제공 국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및 해외 기업 국내복귀 지원 세계한인경제인 세미나 및 심포지엄 개최 통한 해외 일자리 창출 사업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 포럼은 이원욱·김병욱·김두관·김영주·김윤덕·문진석·송영길·안규백·유동수(이상 더불어민주당김석기·박진 의원(이상 미래통합당) 11인의 정회원과 30인의 준회원을 포함하여 총 41인으로 구성되었다.

 

포럼 대표는 이원욱 의원(더불어민주당), 부대표는 김석기 의원(미래통합당), 연구책임은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맡게 된다.

 

이원욱 의원은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세계한인경제인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대한민국과 해외한인 정주국 및 세계 각국의 한인 타운 상권과 도시 간 경제교류 촉진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한민족경제공영권의 거점을 마련해 향후 한국 상품 수출 증대와 연계에 일조하고, 해외 일자리 창출을 도모해 청년들의 도전을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