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온라인 축제 플랫폼’ 개발
‘HAP 페스티벌’, 국제적 온라인 축제의 장 기대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6/09 [14: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온라인 축제 플랫폼 ‘HAP 페스티벌’을 형상화한 이미지.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문화예술 행사들이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과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축제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HAP 페스티벌홈페이지를 오픈했다.

 

‘HAP 페스티벌은 올해 예정되었던 축제 및 행사가 취소되며 창작자들이 작품 활동을 지속하기 어려운 현 시대에 창작자와 그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축제 플랫폼이다.

 

화성에서 다함께 () 하자라는 의미와 ‘Hwaseong And People’ 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 페스티벌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활용한 예술 유통 플랫폼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한 장소에 밀집되어 즐기는 축제의 형태가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축제의 새로운 대안이다.

 

국적과 장르, 주제에 제한 없이 창작자의 작품 제작 과정, 예술작업에 대한 고민과 그 결과물을 함께 나누는 ‘HAP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관객들이 온라인에서 교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플랫폼이자 새로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는 국문, 영문으로 제작돼 전 세계적인 문화예술계의 이슈를 공유하며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거나 새롭게 생겨나는 현상들과 데이터를 구축하는 아카이브의 역할을 할 것으로도 기대된다.

 

현재 ‘HAP 페스티벌은 창작자들의 다양한 영상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HAP 페스티벌홈페이지(http://hapfestival.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축제기획팀(031-290-46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