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렴 카드 섹션으로 ‘부패 제로’ 결의
부패 깨버리고! 청렴 의식 깨우고! 청렴 의지 다지고!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6/03 [16: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임직원들이 부패 척결을 위한 청렴 카드 섹션을 펼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이하 재단)3일 모두누림센터에서 2020 부패제로(zero) 청렴 카드 섹션을 진행했다.

 

이번 청렴 카드 섹션은 깨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재단 임직원들은 부패 깨버리고!’, ‘청렴 의식 깨우고!’, ‘청렴 의지 다지고!’라는 문구가 적힌 청렴 카드를 펼쳐 보이며 부패 척결 의지를 다졌다.

 

재단은 업무처리에 있어 부패를 경계하고, 청렴을 생활화하기 위해 내부의 자정적인 청렴 실천에 상시적, 주기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상시적 차원의 청렴 실천 의지는 청렴 저울에 담겨 있다. 20187월 모두누림센터와 유앤아이센터에 설치돼 지금도 운영 중인 청렴 저울은 재단 임직원의 청렴·부패 사례에 대한 민원인들의 의견수렴 창구로써, 관내 청렴 모범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둘째, 재단은 재단 홈페이지(www.hswf.or.kr)에서 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해 재단 직원들의 불공정한 업무수행에 관한 민원고충을 온라인상으로 수렴하고 있다.

 

셋째, 직원 간 청렴 명언과 문구를 나누는 청렴 게시판과 청렴 자가 학습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수시적 차원의 노력으로는 첫째, 매년 전 직원들은 청렴 서약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있으며, 둘째, ‘청렴 실천 결의대회로 전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목소리로 청렴실천 결의문을 선서한다.

 

결의문은 직무 수행 시 법령준수 공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직위를 이용한 지위 및 권한 남용 금지 이권 개입 및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득 수수 금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매년 개최되는 청렴 실천 결의대회는 코로나19의 추이를 고려해 하반기에 열릴 예정이다.

 

셋째, 전직원 청렴문자 수시 발송으로 일상 업무에서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청렴 의식을 깨우고 있다.

 

김진승 대표이사는 청렴 의식은 대민 서비스 제공자가 가져야 할 기본자세이며, 임직원 개개인이 사소한 것에서부터라도 부패에 대해 경계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해야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다고 강조하고 부패에 대한 끊임없는 경계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