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규제혁신 선봉장으로 ‘우뚝’
행안부 이어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29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2019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현판식을 개최중이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지난 28일 시청 본관에서 ‘2019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패현판식을 개최했다.

 

서철모 화성시장과 규제개혁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행사에서 화성시는 2019년 지방규제혁신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고 우수기관 인증패와 특별교부세 1억 원을 수여받았다.

 

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규제혁신 기반, 프로세스, 성과 등 22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기관을 선정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제도다.

 

화성시는 중앙부처경기도와의 협업으로 고강도 규제개혁 추진,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등 시민공감대 확보, 규제샌드박스 공모 당선으로 4차 산업혁명 적극대응, 규제입증책임제 등을 통한 불합리한 규제 검증개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시에서 발굴한 테마·네거티브 규제, 민생규제 등이 행정안전부 중점과제, 국무조정실 규제혁신 10대 사례에 다수 선정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철모 시장은 오늘의 성과는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불합리한 규제 발굴에 애써준 공직자들과 실질적인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경기도와 중앙부처 덕분이라며 불합리한 규제가 지역의 성장과 상생에 방해물이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해 12월에도 행정안전부로부터 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