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이브리드 작가 차홍규 교수 개인 초대전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5/22 [20: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지 캐스팅을 이용한 예수 조각상.     © 화성신문

 

 

미술에서 하이브리드라는 용어를 박사학위 논문에서 처음 사용한 차홍규 작가의 하이브리드 작품 초대전이 서울 역삼동 신라 스테이 호텔 17SMC 신라메디컬 센터 전시장(02-540-8688)과 양평의 복합 문화공간 카포레(031-775-5342)에서 열린다.

 

55회 개인전인 서울전시에서는 조각 작품은 물론 한지 캐스팅을 이용한 예수 조각상과 글과 그림을 함께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작품 등 차홍규 작가만의 독특한 개성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20일부터 시작된 전시회의 기간은 무기한이다.

 

56회 개인전인 양평전시에서는 말의 힘찬 도약을 나타내는 입체 작품인 청동 조각상을 비롯하여 1,300도의 온도로 구워 제작한 세라믹화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기간은 525일부터 31일까지다.

 

▲ 말의 힘찬 도약을 표현한 입체 작품인 청동 조각상.     © 화성신문

 

 

차홍규 작가는 북경의 칭화대학 미대 교수를 정년퇴임한 후 한중문회교류에 힘쓰고 있다. 한중수교 20주년 작가, 88올림픽 기념공모전 장관상 수상, 기능올림픽 명장부 심사위원, 서울 평화국제 미술제 심사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조형예술원 석좌교수, 한중미술협회 명예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