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궁평항‧국화도 등 불법어업 일제단속
적발시 징역‧벌금형, 행정처분도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08 [19: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가 궁평항, 전곡항, 제부항, 고온항, 매향2, 국화도 등 화성시를 포함한 서해안의 불법어업 지도, 단속에 들어갔다.

 

경기도는 어패류 산란기, 성육기와 겹쳐 불법어업 행위가 많은 6~31일까지를 불법어업 일제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어린고기 불법 포획, 싹쓸이형 불법어업에 대한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이 기간중 경기도 해양수산과장을 총괄로 한 단속반이 각 시·군 해당 지역에 대해 자체적으로 단속하며, 필요할 경우 도-·군의 합동 단속도 실시한다.

 

대상 지역은 연근해바다의 경우 화성-궁평항, 전곡항, 제부항, 고온항, 매향2안산-탄도항, 방아머리항 김포 대명항 평택-권관항, 서부두 시흥-월곶항, 오이도항 등 12개 항·포구와 국화도, 입파도, 대부도, 풍도, 육도 인근 해역이다.

 

하천 단속은 임진강, 남한강, 북한강 등 도내 주요 하천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화성, 파주, 연천, 가평, 남양주, 양평, 여주, 평택 등 8개 시·군이 참여한다.

 

합동단속반은 기간 중 무허가 어업행위, 어종별 포획금지기간과 잡을 수 있는 크기를 위반해 어린고기를 잡는 행위, 삼중자망 등 불법어구를 만들거나, 불법어획물을 소지판매하는 행위,동력기관이 부착된 보트를 이용해 놀이를 목적으로 물고기를 잡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단속에 적발될 경우 수산관계법령 등에 따라 최고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지고 어업허가 취소, 어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이상우 경기도 해양수산과장은 “5월은 많은 어패류가 산란을 통해 번식하고 자라는 계절로 불법어업 행위 근절을 위한 집중 단속이 필요한 시기라며 하반기에도 단속이 예정된 만큼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경기도에서 법을 지키는 공정한 어업 질서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무허가 어업 등에 대해 총 38건을 단속해 사법처분, 행정처분, 과태료 등 후속 조치를 한 바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