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등하굣길 안전한 경기도’ 위해 712억 투자
경기도, ‘안전통학로 조성계획’ 발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08 [19: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일하 경기도 건설국장이 지난 7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안전통학로 조성계획을 밝히고 있다     © 화성신문

  

 

민식이법시행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집 앞에서 학교까지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조성을 위해 올해 12가지 추진과제를 설정, 71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기로 했다.

 

박일하 경기도 건설국장은 지난 7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온라인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경기도 안전통학로 조성계획을 밝혔다.

 

이번 계획은 올해 325일자로 이른바 민식이법으로 불리는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된 것과 관련,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걱정 없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목적을 뒀다.

 

박일하 건설국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자 의무라며 인프라 확충에서부터 의식개선, 먹거리 안전까지 종합적이고 강도 높은 정책 추진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도는 올해 어린이 등하굣길이 안전한 경기도 실현을 목표로, ‘통학로 안전시설 대폭 개선’, ‘교통안전 의식 개선’, ‘학교 주변 유해요소 제거3대 분야 12개 과제를 추진한다. 사업비는 각각 512억 원, 176억 원, 24억 원씩 총 712억 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먼저 통학로 안전시설 대폭 개선차원에서 올해 총 51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 설치 확대, 어린이보호구역 밖 통학로 정비 추진, 아파트 단지 내 교통안전 지원, 대규모 단지 개발 시 통학로 안전기준 강화, 어린이 안심 통학로 디자인 마련 등 5개 과제를 추진한다.

 

민관 협력을 통한 교통안전 의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17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어린이 통학로 안전우산 캠페인,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도민 참여를 통한 통학로 안전 확보, 교통안전지킴이 확대 등 4개 과제를 추진한다.

 

새 학기를 맞아 미세먼지 노출과 어린이 먹거리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학교 주변 유해요소 제거를 위해 올해 통학로 주변 불량식품 단속, 어린이 유해 제품 모니터링, 통학로 초록담 조성 등 3개 과제에 2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한다.

 

박일하 건설국장은 민선7기 경기도는 모든 도민은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가 있다는 원칙하에 삶이 안전한 경기실현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워 실천하고 있다면서 올해 교통안전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캠페인, 제도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 어린이 교통사고는 20132,563, 20142,763, 20153,030, 20162,881, 20172,748, 20182,835건으로 줄어들지 않고 있는 추세다(출처 : TAAS 교통사고분석시스템).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