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간담회 열어
17일 시의회 대회의실서, 안전 관리 추진현황 점검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3/18 [09: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관계 공무원들과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간담회를 열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미숙)17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자원순환과, 환경지도과 등 관련 부서 관계자들과 함께 폐기물처리시설 안전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의원들은 지난 129일 현장점검을 통해 제기됐던 폐기물처리시설의 인·허가 단계에서 취할 수 선제적 조치 추진현황, 체계적 시스템 구축을 통한 현장 관리방안 마련, 환경감시단 등을 활용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실시 여부 등의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문제점과 추가적인 대책을 논의했다.

 

자원순환과와 환경지도과 관계자들은 관련 법령이 개정되는 대로 폐기물의 반입·반출량 점검 시스템 가동 계획을 밝혔다. 또 환경감시단을 통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계획, ·허가 절차상 취약점 보완을 위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경제환경위원회 의원들은 문제 해결을 위한 부서 간 의견조정이 가장 중요하다폐기물 처리시설은 시민의 편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지만 인근 주민의 생활권 보장을 위해서는 엄격한 관리 또한 중요하며, 앞으로도 업무 수행에 있어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미숙 위원장과 조오순 부위원장, 원유민, 이창현, 박경아 의원 등 경제환경위원회 의원들과 오제홍 환경사업소 자원순환과장, 이강석 환경지도과장 등이 참석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