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로프훈련 통해 신속한 인명구조 준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3/12 [11: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 소방관들이 인명구조를 위한 로프훈련을 실시중이다     ©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이종충)는 지난 9일 오산소방서 훈련탑에서 신속한 인명구조 활동을 위한 로프훈련을 실시했다.

 

오산소방서 119구조대원은 아파트 등 고층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출입구로 진입을 못할 경우를 가상해 실시됐다. 구조로프를 이용해 건물 내부로 진입한 후 인명구조 활동을 신속히 하기 위한 로프 기능숙달훈련을 실시했다.

 

로프활동은 화재 발생 시에만 활용하는 게 아니라 산악사고에 따른 인명구조 및 겨울철 고드름 제거 시 등에도 사용되는 등 다양한 재난현장에서 활용범위가 넓은 구조방법으로 이용된다.

 

이날 훈련은 로프 및 등하강장비를 이용해 내부로 신속히 진입할 수 있도록 레펠 장비 조작 숙달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신규 구조대원의 현장 활동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중점적으로 실시됐다.

한현철 오산소방서 구조대장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현장대원의 능력을 향상시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임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