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축산농가 악취, 무인 측정기로 잡는다’
화성시, 24시간 싱시 악취관리체계 구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2/20 [11: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인 측정기 설치 모습.   © 화성신문

축산농가의 악취에 대한 민원이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화성시가 상시 악취도를 측정할 수 있는 무인악취측정기를 도입하며 24시간 관리체계 구축에 나섰다.

 

화성시에서는 그동안 축산농사의 민원 대다수가 악취발생 관련이었다. 이에 따라 체계적인 악취점검 관리계획과 악취발생이 심한 시간을 확인하고 적절한 시점에 악취포집이 이뤄질 수 있는 방안이 시급했다.

 

화성시는 이에 따라 실시간 악취측정과 무인으로 악취를 포집할 수 있는 3대의 이동식 무인 악취 측정포집기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이 기기는 복합악취센서로 실시간 악취측정이 가능하고 원격으로 악취 포집이 가능하다.

 

화성시는 이를 통해 축사 악취가 심하고 민원발생이 많은 사업장을 중심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악취 민원이 1년이상 지속되거나 악취배출허용기준이 3회 이상 초과되는 축산농가의 경우 악취관리지역 또는 신고대상 악취배출시설로 지정악취방지법의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박윤환 화성시 환경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악취 다발지역에 이동식 무인측정기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24시간 점검체계 구축으로 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