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작홍사용문학관, ‘노작 글쓰기 학교-내 삶의 글쓰기’ 강좌
2월 동화, 4월 동시 주제로 각각 1,2강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1/29 [18: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노작홍사용문학관(관장 손택수)은 동화 · 동시 · 소설 · 웹소설 · 시 장르를 테마로 한 다섯 개의 창작 강좌로 이루어진 ‘2020 노작 글쓰기 학교-내 삶의 글쓰기를 개최한다.

 

노작 글쓰기 학교의 첫 번째 강좌는 211일 개강하는 김남중의 언제나 동화처럼이다. 강좌를 맡은 김남중 작가는 나는 바람이다’, ‘싸움의 달인’, ‘불량한 자전거 여행1,2’ 등을 집필하고,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2004)’올해의 예술상(2016)’ 등을 수상한 한국 아동문학을 대표 작가다.

 

김남중 작가는 이번 강좌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동화를 창작하며 마음 깊은 곳에 오랫동안 잠들었던 아이를 깨워 보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두 번째 강좌는 43일 개강하는 내 이야기로 만나는 동시 한 바퀴. 강의를 맡은 이안 시인은 고양이의 탄생’, ‘글자동물원등의 저자이며 격월간 동시 전문지 동시마중을 만드는 편집자이자 동시 전문 팟캐스트 이안의 동시 이야기를 진행중이다.

 

이안 시인은 동시에 대해 쉬운 걸 어렵게 말하지 않고 어려운 걸 쉽게 말하며 그 단순함 속에서 인생과 세계의 깊이를 담아낼 수 있는 장르라고 소개했다. 동시란 동심과 함께하는 시이기에 함께 쓰고 읽는 동안 누구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히기도 했다.

 

2020노작 글쓰기 학교-내 삶의 글쓰기동화·동시 강좌는 등단하지 않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각 강좌 당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13010시부터 2418시까지 온라인(https://c11.kr/creation)으로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