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위험 대상 집중관리 ‘F·M 화성’ 추진
화성소방서, 318개소 안전강화 활동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1/29 [10: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향남 소재 화성소방서 전경.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가 화재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재난발생 고위험 대상을 선정하고, 집중관리하는 ‘F·M 화성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

 

‘F·M 화성소방안전대책은 ‘Focus Man to man’의 약자로 재난발생 고위험 대상의 집중관리 및 재난관리의 원칙을 지킨다는 ‘FM’의 중의적의미를 가지고 있다.

 

고위험대상으로 선정된 대상은 최근 화재 등 재난발생이 잦은 유해화학물질 취급업체, 폐기물 처리업체 및 재난취약계층 거주시설인 노인요양시설, 고시원 등 318개소이다. 이 대상들에 대해서는 맞춤형 화재예방안내문 발송, 현장방문을 통한 Safe Biuld-Up(안전강화)활동 등을 추진해 재난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고위험 대상에서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할 경우 특별사법경찰 활동 등 추가적인 재난경계활동 강화를 통해 재난 안전망 구축에 빈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국가소방시대 원년인 올해,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소방안전대책 추진으로 소방안전 인프라를 구축해, 안전하고 행복한 화성시 만들기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