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범대위, 30일간의 1인 시위 마무리
수원군공항 이전사업 꼼수 민군통합공항 규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2/09 [11: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원군공항 이전사업의 꼼수를 규탄한 화성시 범대위의 1인 시위 모습     © 화성신문

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지난 1028일부터 수원시청 앞에서 진행한 1인 시위를 한달여만인 6일 마감했다.

 

화성시 범대위는 1인 시위를 통해 수원군공항 이전사업의 꼼수로 등장한 민군통합공항 선전을 규탄해 왔다. 또한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저지를 위한 범시민단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타 지자체의 공군 비행장 소음 사례 등을 알아보며 향후 활동 방향도 논의해 왔다.

 

화성시 범대위 회원 약 70여 명은 지난 1127일 강릉 공군 제18전투비행단 주변 지역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강릉 공군비행장 인근을 방문한 화성시 범대위는 강릉시청 환경과 담당자로부터 마을 주민들의 소음피해에 대한 브리핑을 들으며 직접 전투비행기 소음을 체험했다. 그밖에, 강릉 해안에 많이 발달한 석호(潟湖) 중 향호를 돌아보며 잘 보존된 호수 생태계에 주목했다.

 

홍진선 화성시 범대위 상임위원장은 이번 1인 시위를 마치며 민간공항이 그렇게 좋은 것이라면 왜 수원시가 유치하지 않고 화성시에 떠넘기겠는가?”고 반문하고 민군통합공항 주장은 결국 군공항 이전을 위한 꼼수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된 화옹지구 주변 화성습지를 언급하면서 화성시 서해안은 화성시민뿐 아니라 전 국민이 찾아오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바다 정원이라고 강조했다.

 

화성시 범대위는 화성시가 지닌 생태 가치를 홍보하며, 수원군공항의 화성 이전 철회를 목표로 내년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