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관광‧교육 공공기관, 경기북부 이전 본격화
도 공공기관 경기북부이전 업무협약 체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2/09 [10: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경기도의 문화관광교육을 대표하는 공공기관 3곳의 경기 북부 이전이 본격화된다.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도시공사,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6개 기관은 4일 경기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균형발전 및 문화관광교육 활성화를 위한 도 공공기관 경기북부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들 공공기관 3곳의 원활한 이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으로 도를 비롯한 6개 기관은 오는 20248월까지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공공기관 3곳이 고양관광문화단지일원으로 잘 이전될 수 있게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게 됐다.

 

공공기관 3곳은 20248월 개관될 예정인 기업성장센터(가칭)’ 건물 일부를 임대해 이전할 예정으로 이전 규모는 2개실, 1개센터, 5개본부(17개팀), 180여명 등이다.

 

기업성장센터는 킨텍스, 일산테크노밸리, 한류월드, 방송영상밸리, 장항공공주택지구가 있는 고양테크노밸리 중심부의 경기도시공사 소유 부지에 조성될 예정으로, 오는 20223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기업성장센터는 공공기관 3곳과 경기도시공사 고양사업단, 민간 중소기업이 입주해 향후 공공기관 통합청사기업성장 인큐베이터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문화관광교육을 대표하는 공공기관 3곳의 경기북부 이전이 완료될 경우, 도내 공공기관 26곳 가운데 남부에만 24곳이 집중돼 있는 등 극심한 경기 남북불균형해소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DMZ 역사 및 생태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평화관광, 시민교육 활성화가 가능, 한반도 평화통일시대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오는 202010월까지 타당성 검토 및 경기도의회 의결을 마무리한 뒤 20223월 착공, 20243월 준공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20248월 개관 및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