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후 고시원 등 간이스프링클러 지원사업 진행
도소방본부, 241개소 신청‧심의 완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2/09 [10: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소방본부가 간이스프링쿨러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는 지난 10월 고시원 등 화재에 취약한 노후 숙박형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간이스프링클러 지원안을 발표한 이래 11월 현재까지 설치비 지원을 신청한 241개소에 대하여 지원 가능 여부 심의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동소화설비 설치가 의무화된 지난 20097월 이전 건립된 고시원, 산후조리원 등 화재에 취약한 노후 영업장에 간이스프링클러가 설치되도록 함으로써,

 

지난해 11월 사망자 7명과 부상자 11명 등의 인명피해가 있었던 종로 국일고시원 화재와 같은 대형인명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사업이다.

 

11월 현재 지원금 지급 심의회에서 전문위원들의 심의를 거쳐 지원사업이 결정된 241개 업소의 영업주는 인테리어비용을 제외한 설계, 공사비 등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공사비용의 3분의 2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심의 완료된 고시원 중 3개소는 이미 소방시설공사를 완료하여 지원금 신청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노후 고시원 등 해당 업소 영업주들이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공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심의부터 지원금 집행까지 모든 과정을 적극 지원하겠다.” 라면서 특히 영업주들은 지원금 수령에 필요한 세금계산서 등 구비서류를 꼼꼼히 챙겨야 한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