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즈쿨 기부 마켓데이로 창업마인드 UP
효행초,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 후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29 [21: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효행초 학생들이 비즈쿨 기부 마켓데이를 통해 창업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 화성신문

효행초등학교(교장 하윤혜)는 지난 18일 교내 강당에서 학생들의 창업마인드 함양을 위한 효행 비즈쿨(BizCool) 기부 마켓데이를 열었다.

 

비즈쿨(BizCool)은 기업가정신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창업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공모해 운영하는 교육사업이다. 효행초는 2018학년 최우수 운영교평가를 받은데 이어 2019~20202년간 재지정 받아 운영중이다.

 

이번 비즈쿨 기부 마켓데이에는 6학년 6개의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계획부터 생산홍보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수익금 210만 원은 마켓 운영 사전에 실시한 학생 투표를 통해 정해진 한국미혼모가족협회, 4.16재단, 아름다운 재단에 후원됐다.

 

하운혜 효행초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의 수준 높은 창업활동이 사회적 실천이라는 의미와 더해져 더욱 뜻깊은 교육활동의 결과물이 됐다면서 앞으로 미래를 열어갈 학생들에게 소중한 교육적 자산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효행초는 비즈쿨 창업교육 사업과 함께 학생진로교육을 꿈길진로학교라는 이름으로 특색교육화해 운영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