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인에게 남양읍의 갈 길을 묻다’
남양읍 주민총회서 19개 마을의제 선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29 [20: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양읍민들이 지난 26일 주민총회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남양읍 자치계획단은 3개월간의 활동을 마치고 지난 26일 남양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8월 마을 주민 64명으로 발대한 자치계획단은 8개 분과로 나눠 자체 워크숍과 지역문제 파악을 위한 현황조사, 의제만들기 과정을 통해 남양읍에 필요한 마을의제 19개를 발굴했다.

 

남양읍 자치계획단 활동의 최종 단계인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그동안 의제발굴 과정영상, 지역 현황조사 내용을 공유하였고, 자치계획단 직접 참여자들의 마을의제 설명과 마을의제에 대한 주민들의 결정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자치계획단은 지난 1110일 남양성모성지에서 남양읍 자치계획 아이디어 장터와 온라인 등을 통해 남양읍 일반주민 700여 명을 만나 마을의제를 공유하고 주민들의 의견 접수 및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청취절차를 진행한바 있다.

 

의제들 중 도로망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상시 주민의견 수렴창구 마련 민관이함께하는 남양읍 축제단 발족 청소년 공간사용에 협력하는 민간업체 발굴 재능나눔 주민 네트워크 구축 특색있는 남양 토요장터 만들기 청소년이 가기편한 자율공간 마련 의제들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홍노미 남양읍장은 자치계획단 준비부터 의제발굴 과정까지 4개월간 함께 하면서 자치계획단에서 그동안 행정에서 미처 보지 못한 부분들까지 주민의 눈높이에서 마을의제들로 많이 발굴했다앞으로 행정에서는 주민들과 함께 이 소중한 마을의제들이 잘 실현될 수 있는 방안들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