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영주차장 건설 따른 주차난, 손님 발길 뚝”
봉담읍 동화리 중심상가 250여 상인들 “대책마련” 호소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19/11/25 [11: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펜스로 둘러싸인 채 건설 중인 공영주차장 모습.     © 화성신문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중심상가 공영주차장 확충공사와 관련, 인근 상가 입주상인들이 주차난으로 인해 손님들의 발길이 끊겨 매상이 큰 폭으로 줄었다며 대책마련을 호소하고 있다. 공영주차장을 둘러싼 중심상가 13개 건물에는 250여 명의 상인들이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봉담읍 동화리 598번지 2,062면적에 건설되고 있는 공영주차장은 지상 4층 규모의 주차전용건축물이다. 공사기간은 1010일부터 내년 630일까지다.

 

화성시 지역개발사업소 시설공사과가 발주해 세풍건설가 건설하고 있는 공영주차장은 완공 시 차량 217대가 주차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상가 번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재 상황은 주차난으로 인해 손님들의 발길이 큰 폭으로 줄어 입주상인들이 매출 하락에 신음하고 있다.

 

▲ 주차난을 겪고 있는 공영주차장 확충공사 현장의 모습.     © 화성신문

 

▲ 공영주차장 조감도.     © 화성신문

 

 

입주상인들은 일 매출액이 공사 시작 전에 비해 평균 30~50% 큰 폭으로 줄었다공사가 완료되는 내년 6월까지 이 상황이 계속되면 문 닫을 상인들이 속출할 것이라며 우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입주상인들은 공사기간 최대한 단축, 공사완료 시까지 상가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한시적 완화, 오후 10시에 닫히는 농협 하나로마트 주차장 24시간 개방, 공영주차장 펜스로 인해 가려진 반대편 상가들의 상호를 펜스에 플래카드로 부착, 소음과 분진 대책 마련, 가게 상호 가리는 나뭇가지 전지 등의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