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중앙이음터, 진로·직업 토크콘서트 개최
23일 오후 1시 ‘길, 꿈을 꾸다’ 주제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14 [13: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탄중앙이음터가 오는 23일 오후 1~5시 진로·직업에 대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IT 유튜브 채널 아이티카노를 운영하는 유튜버 테크몽과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의 저자 김민섭 작가의 소통 중심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강연 중간에 고려인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K-POP 댄스팀 빅 핑거스(Big Fingers)’의 레이저 댄스 쇼도 20분가량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토크콘서트와는 다르게 특강 외에도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1층에서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5분 꿈 타로카드’, 자신의 꿈을 새겨보는 꿈 명함 만들기’, 간단한 도전으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도전하고 가세요!’가 운영되며, 5층에서는 컴퓨터실을 활용하여 진로 및 적성을 알아보는 진로·적성검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5분 진로 체험행사로 요리 스튜디오, 메이커 실을 활용한 간단하고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진행된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진로·직업은 기존의 경계와 틀을 넘어 다변화 되고 있다시민들과 청소년들이 동탄중앙이음터에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콘텐츠와 진로에 대한 체험을 통해 미래교육에 대한 실질적인 직접경험을 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토크콘서트 행사는 화성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특강 외에 부대행사는 현장접수로 이루어진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