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 어르신의 친목의 장 ‘송산도서관 실버자료실’
서예실력도 기르고 지역주민과 가교 역할도 수행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19/10/16 [15: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송산도서관 전경.    © 화성신문

송산도서관의 특별한 배움터 '실버자료실'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주목된다.

 

송산도서관 실버자료실은 어르신들을 위한 서예와 한문고전 강의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어르신들은 이곳을 찾아 한문 실력을 높이고 고전 인문학 지식까지 함양하고 있다. 이곳은 특히 강사로 지역의 서병선 어르신이 재능기부자로 7년이 넘게 활동하며 지역 한문교육자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중에 있다.

 

교육의 역할과 더불어 실버자료실은 어르신들의 친목이 장으로 역할도 하고 있다. 평상시에도 송산도서관 실버자료실은 서예 연습을 하거나 서로 근황을 나누며 어르신들의 소통의 장소로 활용된다. 실버자료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정조대왕 효() 휘호 대회화성시 서예대전등 각종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수상 실적을 거뒀다. 매년 3.1운동 기념 전시회 및 송산도서관 내 상설 전시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송산도서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배움 및 소통의 장으로써 지역사회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장소로 활용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송산도서관 실버자료실 및 이용에 관한 문의는 전화(031-355-5798)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