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연‧전시‧강연이 한 자리에 ‘노작문학주간’ 개최
19~26일, 창작단막극제 본선 등 풍성한 행사 한가득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19/10/10 [09: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노작홍사용문학관(관장 손택수)이 오는 19~26‘2019 노작문학주간를 개최한다.

 

노작문학주간은 문예동인지 백조를 창간하고 극단 토월회를 이끌었던 노작 홍사용 선생을 기리며, 시민들이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학축제다. 올해는 최정례 시인과 함께하는 나도 낭독 배우를 시작으로 문학주간 내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작가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김수영 원장의 노작출판학교 초청 강연’, ‘김애란 작가의 작가특강’, ‘문정희, 나희덕 시인과 함께 걷는 시숲길행사를 마련했다.

 

2회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 본선 공연이 열리며, 본행사인 26일에는 제19회 노작문학상 시상식과, 2회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 시상식이 열리낟.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음유시인 페스티벌은 작가이면서 음악 활동을 겸하는 음유시인들의 공연프로그램으로, ‘담다디언젠가는으로 유명한 가수 이상은도 함께한다.

 

한국 근대 문예 서지전도 개최된다.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노작 홍사용 선생이 창간한 문예동인지 백조를 비롯해, ‘개벽’, ‘조선지광’, ‘여시’, ‘인문평론’, ‘신천지, 한국근대문학의 토대가 되어 온 문예지와 종합지 등을 원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노작홍사용창작단막극제를 비롯한, 특강 프로그램은 11일부터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www.nojak.or.kr)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홍식 기자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