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철새들과 함께하는 화성 기행’ 하반기 행사 시작
동부권 주민 80여 명에게 화성호‧매향리 가치 전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9/18 [08: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드스코프를 이용해 화성호에서 서식하는 철새 탐조 중인 화성 기행참여 시민들.    © 화성신문

화성시는 지난 17일 화성호의 생태와 매향리의 평화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철새들과 함께하는 화성 기행(이하 화성 기행)’ 하반기 행사를 병점2, 동탄3동 주민 약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화성 기행은 그동안 시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화성호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매향리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에 군공항 이전 반대 메시지를 전달해왔다.

 

시민들의 호평 속에 지난 626일 성공리에 마무리된 상반기 현장설명회에는 총 6회에 걸쳐 377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하반기 행사는 102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화성드림파크와 화성호 일원을 거쳐 민들레 연극마을에서 진행되는 화성 기행, 화성호 생태 강의와 철새 탐조(探鳥) 활동, 매향리 역사기념관 방문 및 쿠니 아리랑연극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홍사환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화성호 주변 화성습지는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화성시의 중요한 생태 자산리고, 매향리는 평화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역사적 증거라며 “‘화성 기행뿐 아니라 다가오는 1012일에 열릴 화성호 생태트레킹행사를 통해 화성호가 지닌 생명의 가치를 많은 시민이 느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