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부권 최초 시민연구소 ‘화성희망 시민연구소’ 출범
초대 연구소장에 김용 전 지역위원장 선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9/16 [10: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희망 시민연구소 출범식에서 참가자들이 화성시 발전을 위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희망 시민연구소가 지난 8일 향남읍 소재 화성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화성희망 시민연구소는 화성서부권 시민들의 자발적 모임으로 결성된 화성서부권 최초의 시민연구소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인숙 경기도의원, 최청환 화성시의원, 김정주 전 화성시의회 의장 등 내외빈이 함께하며 출범을 축하했다.

 

이날 초대 연구소장으로는 노무현대통령 비서실 청와대 행정관을 역임한 김용 전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이 선출됐다.

 

김용 연구소장은 그동안 화성서부권에서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문제를 비롯한 폐기물매립장반대, 향남부영임대아파트하자보수촉구, 서해선복선철도, 팔탄면 고압선 증설 문제 등등의 굵직한 현안을 지역에서 함께해 왔었다.

 

김용 위원장은 앞으로도 시민행복을 위한 깊이 있는 연구와 대안제시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연구소의 기본 신념인 깨어있는 시민을 창조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