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이버안전, 누리캅스가 책임진다”
누리캅스와 함께하는 사이버안전 컨퍼런스 ‘성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7/30 [18: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이버안전 컨퍼런스에 참석한 누리캅스 회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남부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은 지난 29일 동탄 청소년 문화의집 회의실에서 경기남부청 사이버안전과와 누리캅스 주관으로 ‘2019년 사이버안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올해 사이버안전 컨퍼런스는 누리캅스 회원간 사이버 안전 위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 보다 전문적인 불건전 사이트 모니터링을 위해 마련됐다. 동탄에서 개최된 만큼 이태화 동탄3동 시민방범순찰대장 등 화성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임원진 소개, 누리캅스 신분증 전달, 방문기념품 전달에 이어 사이버컨퍼런스가 시작됐다.

 

사이버컨퍼런스는 이상선 회장이 첫 발제를 통해 최근 경찰청에서 배포한 ‘2019년 상반기 사이버 위협에 대함 분석을 발표한 후 회원들이 활용방안 등을 심도있게 토론했다.

 

두 번재 발표에 나선 강민석 누리캅스 대학생협의회 회장은 대학생협의회 구성, 활동현황에 대해 보고한 후 누리캅스에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세 번째 발표자인 이승철 이사는 누리캅스 신고기법이란 주제로 최근 사이버공간에서 불건전한 사이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방심위에서 소개한 통신심의 기준과 사례를 이상선 회장이 발표했다.

 

2부 행사에서는 자체 볼링대회를 개최해 회원간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고, 3부에서는 시상식과 만남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상선 경기남부청 누리캅스 회장은 오늘 행사는 누리캅스 회원들이 자부심을 갖을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원들과 함께 안전한 사이버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남부청 누리캅스는 지난해 사이버치안대상과 이달의 누리캅스 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누리캅스로 도약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