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의회, 제184회 제1차 정례회 폐회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2018회계년도 결산 승인안 의결 등
최청환, 황광용, 이은진, 구혁모 의원 5분 자유발언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19/07/17 [13: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의회는 16일 제184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해 2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 화성신문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16일 제184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627일부터 20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안건 처리에 앞서 최청환, 황광용, 이은진, 구혁모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최청환(무소속, 우정·장안·팔탄) 의원은 우정·장안·마도 지역에 축사 등 주민갈등 유발시설들이 난개발 되고 있다며 대책 강구와 불법사항에 대한 철저한 행정처분을 요구했다.

 

황광용(더불어민주당, 반월·병점병점진안) 의원은 도시계획심의위원회 운영 및 인허가 과정상 문제점 개선 요구, 택지지구 시설물 인수인계 시 정밀점검과 하자보수 이행 철저를 통한 시설물 관리, 오수처리시설 위탁업체 외부회계감사 미실시 등에 대해 지적했다.

 

이은진(더불어민주당, 동탄동탄동탄3) 의원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치르는 과정에서 제기된 지적 사항과 개선요구 사항들이 충분히 검토돼 시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구혁모(바른미래당, 동탄동탄동탄6)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집행부의 소극적인 자료제출과 답변내용에 대해 지적하면서 화성시민의 세금은 공정하고 정직하게 집행되어야 하며 의회의 견제는 성역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안건처리에서는 화성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화성시 공수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 제·개정안 12, ‘화성그린환경센터 재활용선별시설 민간위탁 동의안등 동의안 4, ‘병점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등 의견 청취 4, ‘2018회계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2018회계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등 총 2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제184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수행한 업무 및 사업 추진 실태를 파악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대안을 찾는 행정사무감사와 시정 전반에 대한 시정 질문, 2018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 중요한 사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다.

 

김홍성 의장은 폐회사에서 시정 질문, 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들에 대해 면밀한 검토 분석을 실시해 시정의 올바른 방향과 발전적인 대안으로 화성시민 모두에게 응답하는 선순환 행정체계 구축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