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분야 주민자치 실질적 구현 모색
화성오산교육청, 주민참여예산 간담회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7/11 [13: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역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은 지난 10일 본관 제1,2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 간담회를 실시했다.

 

예산편성 과정에 지역주민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소통 교육문화 구현, 예산과정 투명성·민주성 증대를 위한 이번 간담회에는 학부모, 학생, 학교운영위원 등 지역주민 80여 명을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2019년도 경기도교육청·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재정 현황 안내, 특색사업 및 향후 추진과제 홍보에 이어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지역 주민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특히 교육과정, 평생교육, 학생안전, 행정 분야 중 관심분야별로 나누어 오산시, 화성시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의 주도하에 소셜픽션, 분과형 토의를 통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방용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 학부모 등 다양한 계층의 지역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육자치의 실질적 구현과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자치의 실질적인 구현을 위해 예산 편성과정에 지역주민의 참여를 확대하는 제도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12년부터 매년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