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원배 소방위, ‘신속한 판단으로 화재 초기진화’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7/11 [11: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원배 소방위가 소화기로 초기진압에 성공한 화재현장 모습.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 남양119안전센터 마도지역대 소속 김원배 소방위가 소화기를 이용해 음식점에서 발생한 화재를 초기 진압, 피해를 경감한 사실이 알려져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화성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81245분경 남양읍 북양리 소재 음식점에서 화재가 발생, 김원배 소방위는 전일 당번 근무 후 퇴근해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중 불이 났다는 소리를 듣고 가게에 비치 된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에 화재를 진압함으로써 피해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김원배 소방위는 화재진압 후, 화재가 난 음식점의 화재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고, 정확한 화재조사를 위해 119에 신고하도록 안내해, 화재 피해복구에도 힘썼다.

 

화재진압에 공헌한 김원배 소방위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이라며 항상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소방관으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화재사건을 접할 때마다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절감하곤 한다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와 소화기의 초기 화재 진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장재구 화성소방서장은 소화기를 이용한 발 빠른 대처로 자칫 대형 재난으로 번질 수 있는 화재를 초기에 막아 피해를 최소화 시킨 김원배 소방위의 용기와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