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해 기업환경 개선 절실”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초청 간담회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19/07/08 [09: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이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의원들에게 상의 방문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회장 박성권)는 최근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미숙)를 초청해 관내 기업 및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화성상의는 화성시로부터 화성시일자리센터,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 등의 업무를 수탁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 수출 지원, 소공인 지원 등 19개의 보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화성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전반적으로 국내 경기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화성시 지역에 대한 기업 투자 수요는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여건을 활용하여 질 높은 일자리를 창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의원들은 또 관내 25000여 제조업체들이 다양한 기업지원 및 일자리 사업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업환경 개선이 매우 절실하다화성시 동서지역 간 개발 격차가 커서 대부분의 제조업이 위치한 서부지역은 구인 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서부지역 전반에 대한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박 회장은 또 기업의 환경인증경영체제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기업환경과 주거환경을 이룰 수 있도록 화성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화성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책 강구를 요청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