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문화 활성화 통한 문화도시 화성건설 모색
‘화성시 생활문화 진흥 조례’ 제정 위한 정책 간담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2/14 [13: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연숙 화성시의원이 생활문화 진흥 조례 제정과 관련해 의견을 전하고 있다    © 화성신문

시민들이 보다 원활하게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화성시 생활문화 진흥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가 지난 11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내 화성시생활문화센터 교육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성시의회 박연숙, 송선영 의원과 화성시 문화예술과 관계자,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 관계자, 문화디자인 자리 최혜자 대표,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 천낙득 운영위원장과 이순예 운영위원, 센터 이용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박연숙 시의원은 생활문화센터의 시설을 많은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고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조례 제정이 필요하다면서 문화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민센터 구성원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선영 시의원은 조례를 제정하는데 있어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프로그램이나 공모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생활문화동호외 외에도 다양한 동호회를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또 생활문화동호회 관계자 및 센터 이용자들은 동호회의 시설 이용 시 요금 감면 등 지원 마련, 이용자 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 센터 홍보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최혜자 대표는 생활문화센터가 누구나 쉽게 찾아오고, 즐기고, 나누는 행복생활 문화공간으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