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무형문화재, 전수자에게 직접 배우다
수원대, 동계 경기무형문화재 전수 프로그램 개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1/17 [10: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원대학교 교내 박물관이 오는 23일부터 경기도무형문화재 활성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2회 이 겨울, 무형문화재와 만나다를 개최한다.

 

수원대학교 박물관은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0년 동안 경기도 무형문화재와 관련된 다양한 전수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이번 전수 프로그램은 경기도 무형문화재 중 전통 생산과 관련된 분야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경기도무형문화재 1호인 계명주(鷄鳴酒)를 비롯해 소목장(小木匠), 옥장(玉匠), 악기장(樂器匠), 화각장(華角匠), 지장(紙匠), 옹기장 등 총 7종류의 무형문화재에 대해 전수조교에게 직접 배우고 작업 현장을 찾아가 체험하게 된다.

 

양정석 수원대학교 박물관장은 깊어가는 겨울, 무형문화재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전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민족의 삶과 정서가 깃든 전통 문화의 진수를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수원대학교 지역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경기도의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수원대학교 박물관(031-220-2341)로 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