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창고, 제3회 꽃.별 나눔 페스티벌 펼쳐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18/06/04 [18: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반창고가 개최한 꽃·별·나눔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중이다.     © 화성신문

 

반송동 상가와 주민들의 창의적인 고민해결소인 ‘반창고’는 지난 26일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반송동 솔빛사거리 중심상가와 남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제3회 ‘꽃·별 나눔 페스티벌’ 을 개최했다. 

 

1부는 컨셉을 정해서 주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참여 업체들은 자전거, 핸드폰, 공기청정기, 음료 상품권 등을 주민들을 위해 후원했다. 페스티벌 체험 수익의 일부를 나래울종합사회 복지관에 기부함으로써 어려운 이웃 주민들에게 나눔이 퍼져나갈 수 있도록 했다. 2부는 남광장에 있는 야외공연장을 주민들에게 알리는 오픈기념 축하행사, 공연장에서 펼친 주민문화예술 행사였다. 6개의 무대에서 펼쳐진 공연은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정병진 반창고 회장은 “지역 속에서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업체를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 나눔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주민주체의 나눔 문화를 남광장 중심의 행복한 마을공동체 주민축제로 앞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필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