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저소득가정 아이들 위한 일일산타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12/17 [10: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삼성전자 DS부문 기흥/화성 사회봉사단(단장 최우수)과 어린이재단 경기동부지역본부(본부장 홍창표)는 지난 13일,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에서 ‘2013 산타원정대’를 진행했다.

삼성전자 DS부문과 어린이재단은 2009년부터 ‘산타원정대’ 행사를 진행하고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희망토요일 사업 대상 지역아동센터의 450여명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가한 삼성전자 임직원 200여명은 산타복을 입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포장하며 나눔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지역아동센터들은 삼성전자 DS부문의 후원을 받아 지난 2012년부터 희망토요일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이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음악, 원예, 미술, 연극 등을 활용한 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시행된 주5일제 수업으로 인해 저소득 맞벌이 가정의 아동들이 보호자의 돌봄 없이 방임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이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어린이재단 경기동부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번 아동들의 소원 중에는 “시계가 없어서 시간약속을 잘 지키지 못한다”를 비롯해 “좋은 신발을 신어보고 싶다”는 아동들의 다양한 욕구가 있었다고 밝혔다.
 
 
추연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