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외국인복지센터, 송년의 밤
봉사자 시상 및 장기 발표회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12/17 [10: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시 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외국인 주민,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강당에서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2013년 한 해 동안 센터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한 수강생들의 교육수료식, 우수회원과 자원봉사자 시상식, 사업보고회 등 1부 행사와 외국인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각국의 전통 춤과 노래, 악기 연주 등 장기 발표회인 2부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결혼이주여성들과 외국인근로자들로 구성된 파랑새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풍요로움을 보여줬고, 외국인 주민 태권도 격파시범, 가수 방대한 초청공연 등 멋진 공연을 통해 참석한 내외국인 모두 국적을 넘어 하나가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김명자 센터장은 “한 해 동안 함께 웃고 땀 흘리며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소중했다”며 “다가오는 2014년에는 더욱 큰 웃음이 가득하길 기도한다”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는 2013년 한 해 동안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실, 무료진료 서비스, 문화체험 프로그램, 귀환기술교육, 상담센터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화성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금윤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