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2,500만 발목 잡는 수도권 규제 완화 요구
기존 규제 개정 위한 목소리 모여
 
서윤석 기자 기사입력 :  2015/03/23 [18: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도권 규제개혁 정책토론회가 지난 19일 개최됐다.     © 화성신문

 

 

“수도권 인구 2,500만의 발목을 잡는 수도권 규제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 배수문 경기도의회 의원은 지난 19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서 열린 수도권 규제개혁 정책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배 의원은 “국가 경제력은 한 곳(수도권)에 집중시키는 게 효율이 좋다”며 “수도권 규제 완화를 위해 이해와 설득을 기반으로 정부에 주장하자”고 구체적인 규제 개혁 방법 역시 전했다.


이날 참석한 이병길 경기도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 김광철 경기도의회 의원, 고경훈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수석연구원 등 역시 수도권 규제 완화를 강력하게 주장했다.


특히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경제수준 역전과 수도권 인구 안정화 등 구체적 자료를 준비한 김태정 경기도지역정책과장은 이를 근거로 기존 규제에 대한 세부적인 개정안을 발표해 참관인들에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김 과장은 ▶기존공장 규제 소급적용 폐지 ▶자연보전권역 공장입지규제 개정 ▶자연보전권역 4년제 대학 이전 허용 ▶경기 동북부 낙후지역을 수도권에게 제외 ▶산업단지 연접개발 제한 폐지 등 기존 규제의 대한 합리적 개정을 주장했다.


한편 수도권 규제는 서울과 그 인근 수도권에 인구가 몰리고 경제력이 더 집중되지 않도록 억제하는 행정조치를 말한다. 지난 1982년 말 제정된 수도권정비계획법이 핵심이다

 

 

서윤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