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법인인감 이제 서부서 뗀다
무인발급기 설치, 19일에만 30여건 처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3/20 [16: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청에 설치된 무인발급기     © 화성신문

 

 

화성서부지역 기업의 숙원이었던 법인인감무인발급기가 화성시청내에 설치됨에 따라 기업인들의 불편이 크게 감소될 전망이다.

화성시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화성시청내 법인인간무인발급기가 설치돼 가동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관련업무를 보기위한 기업인들의 편익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비용, 시간절감도 가능하게 됐다.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법인등기부등본이나 부동산 등기부등본과는 달리 법인인간증명의 경우 보안, 위조의 문제로 인해 반드시 등기소를 직접 찾아가 증명서를 떼야만 한다.

화성시 소재 기업은 주로 인근의 수원지방법원 화성등기소를 주로 이용해 왔다. 그러나 화성등기소는 명칭과는 달리 오산시 궐동에 소재하고 있어 먼길을 찾아야만하는 불편을 겪었다.

실제로 우정읍, 장안면 등 화성시 서부권과 화성등기소의 거리는 30km이상이어서 지역기업들은 도로위에서만 1시간을 넘게 소비하는 등 시간, 비용낭비가 심했다.

화성시 서부권의 한 기업사장은 법인임감은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서류여서 임원급 이상이 주로 발급받아왔다그러나 지나치게 거리가 멀어서 고급인력의 시간낭비가 심했다고 그동안의 불편함에 대해 설명했다.

화성시의 관계자는 기업인들의 불편함을 알고 있었지만 까다로운 법원의 허가로 인해 법인인감무인발급기 설치에 시간이 길어졌다지난 18일 설치가 된 이후 19일에만 등기, 인감의 처리건수가 30여통에 이를정도로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